Structure – Terri Lyne Carrington (ACT 2004)

tc여성 드럼 연주자 테리 린 캐링턴의 새로운 앨범이다. 엄밀히 말한다면 그녀의 리드작이 아니라 참여한 4 연주자들의 공동 앨범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이다. 사실 린 캐링턴은 여성이 드럼을 연주한다는 사실로 인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 그에 걸맞은 뛰어난 연주 실력을 지니고 있기에 그 관심은 적당했다. 그러나 그녀 스스로 이에 대해 부담을 가졌던 것일까? 지난 앨범들은 의욕과잉으로 인해 기대보다 못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그러나 이번 앨범은 각자의 개성이 뚜렸한 세 연주자들의 존재감이 의욕과잉의 함정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래서 앨범은 화려하지만 상당한 단순성을 내포한, 그래서 보다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래서 펑키한 맛을 주면서도 감상자를 몰입하게 하기보다 하나의 대상으로서 관조적인 시각으로 사운드를 바라보게 만들고 있다. 또한 각 연주자들의 개성이 사운드를 화려하게 만들고 있지만 그렇다고 앨범이 기교 중심으로 흐르지는 않는다. 이러한 이지적인 면이 각 곡들의 구조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준다.

댓글

여성 드럼 연주자 테리 린 캐링턴의 새로운 앨범이다. 엄밀히 말한다면 그녀의 리드작이 아니라 참여한 4 연주자들의 공동 앨범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이다. 사실 린 캐링턴은 여성이 드럼을 연주한다는 사실로 인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 그에 걸맞은 뛰어난 연주 실력을 지니고 있기에 그 관심은...Structure – Terri Lyne Carrington (ACT 2004)